관장인사말

관장님사진
우리 상계가족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주님의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상계종합사회복지관은 우리재단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Caritas seoul)의 기본정신인 사랑(Caritas)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심리적 측면과 더불어 영적측면의 돌봄을 통하여 전인적(全人的)차원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교황 베네딕도 16세께서는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 라는 회칙에서 성서에서 강도에게 모든 것을 빼앗기고 버려진 원수지간인 사마리아인을 구하는 여행자를 통해서 “사랑 실천은 무엇보다도 긴급한 요구와 특수한 상황에 무조건 응답하는 것입니다”하시면서 “고통받는 사람들을 섬기려면 전문적인 역량이 일차적인 근본 요건이기는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인간을 대하고 있으며, 인간에게는 언제나 적절한 전문적인 도움이상의 무엇인가가 필요합니다. 인간애가 필요합니다. 인간에게는 마음에서 우러나는 정성이 필요합니다.”라 권고하십니다.

저희 종사자들은 이용자들의 일시적인 요구만 총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는 정성으로 풍부한 인간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사랑(Caritas)의 정신으로 후원자, 자원봉사자 모두와 함께 상계가족 공동체를 이루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보아 주시고 격려와 조언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저희 상계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항상 가정에 주님의 축복과 평화가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상계종합사회복지관 박용철